이용 약관
회사의 이용약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이용 약관
회사의 이용 약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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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. 총칙
- 2. 서비스 이용
- 3. 저작권 정책
- 4.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
- 5. 분쟁의 조정
- 6. 기타
1. 총칙
본 약관은 주식회사 [회사명](이하 “회사”라 합니다)이 제공하는 유니비드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(이하 “입찰”, “입찰참여서비스”, “공고서비스” 또는 “서비스”라 합니다)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 간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본 약관은 주식회사 유니메인(이하 “회사”라 합니다)이 제공하는 유니비드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(이하 “견적”, “입찰참여서비스”, “공고서비스” 또는 “서비스”라 합니다)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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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2조 (용어의 정의)
- ① 유니비드 서비스 :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인터페이스에서 이용고객이 제공받고자 하는 세무서비스(비교견적, 세금질의 포함)를 요청·승인하면 세무대리인이 답변 하고, 이용고객이 세무대리인을 선택하여 세무서비스 이용계약 등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능이 담긴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② 투찰가 : 이용고객이 요청한 입찰공고에 대하여 각각의 고객이 해당 입찰에 수행하는데 필요한 입찰가를 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- ③ 입찰 : 고객이 공고서비스를 참고하여 직접 해당 기관에 서류를 제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- ④ 이용고객 :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.
- ⑤ 이용계약 :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.
- ⑥ 전자우편 :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의미합니다.
- ⑦ 콘텐츠 :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이용자가 게시하는 모든 정보(게시물)을 의미합니다.
- ⑧ 알림, 팝업창 :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인터페이스 내에서 이용자에게 회사가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볼 수 있도록 노출시키거나 공지, 주의사항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⑨ 하이퍼링크 :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의 다른 부분으로 가거나 전혀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게 해주는 아이콘, 이미지, 텍스트 등을 말합니다.
- ⑩ 유료서비스 : 이용고객에게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고 회사로부터 받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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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3조 (회사정보 등의 제공)
-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. 다만,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서비스 이용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
- 1. 회사의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
- 2. 사업자등록번호
- 3. 사업장 소재지
- 4. 전화번호
- 5. 개인정보처리방침
- 6. 서비스 이용약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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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4조 (약관의 게시, 효력 및 개정)
-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. 다만,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합니다.
- ③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신청을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④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 등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, 개정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, 각각 이를 서비스에 연결된 화면에 공지합니다.
- ⑥ 회사가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·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 또는 30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,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.
- ⑦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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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5조 (약관 외 준칙)
-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 및 세부규칙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보호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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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
-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연락처, 알림, 팝업창, 유·무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.
- ③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,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 본문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2. 서비스 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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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7조 (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용절차)
- ① 회사는 이용고객에게는 이용고객이 제공받고자 하는 입찰서비스를 소개하고, 고객의 질의에 답변, 참여할 수 있도록 이용고객의 정보를 활용합니다.
- ②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거치며, 견적을 의뢰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시의 이용고객의 정보를 입력 및 제공하여 회사로 부터의 질의에 응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- ③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기본적인 정보 입력 후,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- ④ 이용고객이 질의를 요청·승인하면 회사가 내용 확인 또는 사전상담 등의 절차 이후 내용을 공개하고, 질의에 답변 및 참여하게 됩니다. 다만, 내용 확인 및 사전상담 중 이용고객의 내용이 불확실한 경우 요청을 제한할 수 있으며, 고의성이 있는 고객에 대해서는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- ⑤ 회사는 이용고객의 요청 내용, 질의의 정보 등을 알림, 팝업창, 문자 등으로 제공합니다.
- ⑥ 유료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이용고객과 회사간에 체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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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8조 (서비스 이용시간)
-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8시간(09:00-18:00)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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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9조 (서비스 내용 변경통지)
-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공지사항, 알림, 팝업창, 문자 등의 전자적 방식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
- ② 이용자는 제1항의 서비스의 변경 등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회사에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해지를 고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중단 및 해지 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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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0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)
-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.
- 1.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
- 2. 이용고객이 본 약관 제13조 이용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
- 3.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
- 4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- 5.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
- 6.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- ②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, 전화번호 도용,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,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.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,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.
- ③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사전에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. 위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,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④ 이용고객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.
3. 저작권 정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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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1조 (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)
-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권리의 일체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해당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.
-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, 전시, 전송, 배포, 홍보 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개인정보보호법,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, 이용자의 게시물의 복제, 수정, 개조, 전시, 전송,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편집을 하거나, 저작물 작성 미디어,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,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등,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③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,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저작권법 등을 준수하여 조치를 하고, 권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관련법을 위반했다고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.
- ④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,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,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.
- ⑤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본 이용약관에 정한 서비스 목적 하에서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며, 이용자는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.
- ⑥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, 이용자는 해당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, 판매,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4.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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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2조 (회사의 권리 및 의무)
- ①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도를 위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상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이용고객들의 세무정보 이용분야 빈도, 업종 및 매출액 등 빈도, 세무대리인 선택 시 주요사항의 빈도, 세무대리인의 견적 내용의 빈도 등을 익명화시켜 수집하고 통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③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,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.
- ④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불만이나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,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이를 검토하여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되는 범위에서 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.
-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편의성과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설치, 운영합니다.
- ⑥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,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.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한 사항이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- ⑦ 회사는 이용고객이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나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.
- ⑧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고,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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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3조 (이용고객의 권리 및 의무)
- ① 이용고객은 세무서비스를 받기 위한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, 관계법령, 본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등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1. 이용자의 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
- 2.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, 출판,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- 3.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- 4.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
- 5. 정크메일(junk mail), 스팸메일(spam mail), 행운의 편지(chain letters),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,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·화상·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6.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
- 7.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,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
- 8.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욕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
- 9. 컴퓨터 소프트웨어, 하드웨어,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,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,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, 파일,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, SMS로 발송하는 행위
- 10. 스토킹(stalking) 등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
- 11.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
- 12.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
- 13. 현행 법령,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
- ② 이용고객은 견적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, 불확실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 회사와 이용고객은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등을 통하여 취득한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여야 하며, 이용고객은 견적서비스에 참여한 상담내용을 사전승낙 없이 복제, 편집, 전시, 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 행위를 하는 경우, 제2항 및 제3항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5. 분쟁의 조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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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4조 (회사의 면책)
-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 또는 제공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이용고객이 위조, 변조되거나 기타 사유로 회사가 이용고객의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⑤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역할만을 담당하며, 이용고객의 견적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수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.
- ⑥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그치며 이용고객의 견적에 대한 선택, 상담 내용, 그 밖의 연락이나 거래, 결제에 일절 관여하지 않고 분쟁에 개입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.
- ⑦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,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,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.
- ⑧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,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.
- ⑩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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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5조 (분쟁의 해결)
-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합니다.
-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.
- ③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한다.
6. 기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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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6조 (링크)
- 유니비드와 하이퍼링크(예: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,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)방식 등으로 연결된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, 용역으로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이를 이용하거나 신뢰함으로 인하여 야기된 손해 및 이용자와 해당 웹사이트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포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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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7조 (견적 및 입찰거래 기록의 보관)
- 견적 및 입찰거래의 거래기록은 이용자의 편의 및 분쟁의 조정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 할 수 있습니다.
- 부칙
- 제1조. 본 약관은 2019년 11월 30일에 개정되었으며 2019년 11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.
- 제2조. 회사의 정보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이름: 이승현
- 2.연락처: